“강화군,2015 봄철 관광주간행사 프로그램 다양” “강화에서 놀자” 관광상품 출격! 150여명 관광체험단 강화읍 누벼“다음에 또 올래요”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일 봄철 관광주간을 맞아 야심차게 내놓은 “강화에서 놀자” 프로그램 체험행사가 용흥궁에서 열려 큰 인기를 모았다고 밝혔다.
군은 “고려궁 성곽길 역사탐방”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관광상품 홍보를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단을 공개 모집했다. 신청자가 첫날부터 당초 계획한 100명에 근접해 체험단 규모를 150명으로 늘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가족, 친구 등 150여명의 다양한 관광객들이 용흥궁 공원에 모여 간단한 환영인사와 행사방법 소개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강화읍내를 돌며 놀이책에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완주자들은 미션사진 출력, 캐릭터손거울, 기념손수건등 알찬 선물도 챙겨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두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가한 이연순(42세, 대전시 유성구)씨는 “강화읍 골목길을 돌며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도 알게 되고 역사공부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에도 꼭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화군은 강화읍 관광활성화를 위해 처음 개발한 이번 관광상품 정착을 위해 매월 특별 이벤트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화군은 관광주간(5월 1일~5월 14일)을 맞아 제휴업체를 비롯해 관내관광지 할인 행사와 평일에 한해 작은영화관 관람료 할인행사 등을 벌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032-930-3561~3, 933-3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