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품격 있는 강화 만들기! 도시경관 정비 본격 추진

강화도농부 2017. 2. 21. 12:52

품격 있는 강화 만들기!

도시경관 정비 본격 추진




•자료제공 : 도시개발과 경관기획팀 노효선연락처032-930-3436

품격 있는 강화 만들기! 도시경관 정비 본격 추진
- 강화군 곳곳 아름답고 흥미로운 도시 만들기 -
- 마을별 감성적인 특화거리 만들기 -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에 걸맞은 정체성을 반영한 품격 있는 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도시재생 사업과 가로경관 개선사업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라고 지난 17일 밝혔다.
 
‣강화읍, 강화중앙로 품격 있는 도시경관 형성
강화읍의 중심거리인 강화 중앙로 국도48호선(알미골사거리 ~ 중앙시장) 1.3㎞구간에 지중화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동 구간에 바닥포장, 가로화단, 쉼터 등을 조성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길상면, 온수리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특화가로로 변모
온수리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온수리만의 거리 조성을 위해 온수시내 주요 도로변 간판정비, 쉼터 조성, 조형물 설치 등 밝고 아름답게 정비된 특색 있는 거리로 탈바꿈하게 된다.
 
‣교동면 대룡리, 볼거리‧즐길거리가 다양한 흥미로운 거리 조성
총사업비 10억 원을 투입해 대룡시장에서 주변 마을까지 사업구간을 확대하여, 금년 말까지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볼거리, 즐길거리에 대한 디자인을 개발하고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종합적, 체계적 공공시설물 관리를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
강화군의 지역 정체성을 반영한 조화로운 도시경관을 창출할 수 있도록 강화군만의 색채계획 수립, 유도사인, 정류장, 가로등 등 각종 공공시설물에 대한 가이드라인 및 디자인 개발 등을 수립하게 된다.
 
‣선진 광고문화 정착과 함께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 지속 추진
불법유동광고물의 체계적 정비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무분별에게 설치한 지주간판을 정리하고 연립형 지주간판을 시범 설치하여 가로경관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중앙시장부터 서문까지 간판개선 시범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도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복 군수는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에 걸맞은 품격도시로 변모하기 위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가로환경 개선 사업 및 생활여건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증진시키고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길상초교 앞 한뼘 공원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