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나들길

갯벌도 보고 주변 풍경도 보며 재두루미 만나러 가는 강화나들길 8코스!!

강화도농부 2015. 11. 25. 22:35

갯벌도 보고 주변 풍경도 보며

재두루미 만나러 가는 강화나들길 8코스!!

 

 

 

 

 

 

 

갯벌도 보고 주변 풍경도 보며 재두루미 만나러 가는 강화나들길 8코스!!

멋과 맛이 있는 길! 철새 보러 가는 길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에서는 겨울을 맞아 걷기 좋은 길로 철새도래지인 강화 남단 해안 코스인 강화나들길 8코스 “철새 보러 가는 길”을 소개했다.

 

강화나들길 8코스는 초지진에서 분오리돈대까지 17.2km, 약 4시간 40분이 소요되는 강화도 남단 해안코스로 상쾌한 바닷바람과 함께 시원하게 펼쳐진 갯벌을 끼고 걷는 것이 특징이다.

 

이 코스는 초지진, 황산도, 선두리 해안경관마을, 후애돈대, 분오리돈대 등 다양한 관광지를 경유하며, 특히 해안을 따라 중간 중간 나오는 어판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바닷가 최고의 관광 명소이다.

 

여기에 황산도 데크길은 바닷가를 1km 정도 왕복할 수 있는 길로 휠체어와 유모차의 통행이 자유로워 온 가족이 함께 여유를 만끽하며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최적의 무장애 여행지다.

 

특히 겨울철에는 다양한 철새를 8코스 어느 구간에서나 쉽게 만날 수 있는데 종종 천연기념물인 재두루미나 저어새도 볼 수 있다.

 

이번 주말 겨울을 맞아 좋은 사람과 함께 주변 풍경도 맛보며 철새 보러 강화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황산도 어판장, 황산도 데크길, 선두리 갯벌, 나들길 8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