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대중문화 촬영지로 급부상
- 송도컨벤시아, 트라이볼, 컴팩스마트시티 등 新문화 키워드 정착돼 -
○ 인천도시공사(사장 오두진)가 송도국제도시내 인천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건축물들이 공중파 TV 등에 연일 방송되어 대중문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 인천도시공사는 작년말부터 송도컨벤시아, 트라이볼, 컴팩스마트시티의 통합 관광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팝 스타(K-Pop Star)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공중파 버라이어티, CF 등 최신 촬영장소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 최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MC 유재석이 진행하는 SBS 주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 지난 해 국제업무단지편(2011.11.13.)에 이어 또 다시 송도국제도시 관광지를 찾아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방영되었다.
○ 지난 12일 방영된 런닝맨 “개리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편에서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관광지인 송도컨벤시아, 컴팩스마트시티, 트라이볼을 배경으로 개리의 유럽 에피소드 속에 숨겨진 암호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였다.
○ 송도컨벤시아의 태백산맥을 형상화한 외관, 컴팩스마트시티의 정교한 인천도시계획모형, 트라이볼의 반쉘(反-shell)구조의 독특한 외관과 전시행사 등이 노출되어 내외국인의 관광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 또, 송도컨벤시아, 컴팩스마트시티, 트라이볼은 한류관광콘텐츠의 삼각지대를 형성하면서 다양한 모습으로 국내외 언론에 노출되고 있다. 특히, 한국의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케이팝 스타들의 최신 뮤직비디오 촬영이 송도국제도시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 FT아일랜드의 “지독하게”, 틴탑의 “미치겠어”, 비스트의 "Fiction", 세븐의 “Someday Else”, 신인가수 EXO의 티저광고, New.F.O.의 Bounce 등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 독특하고 세련된 영상연출 장소로 송도국제도시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또한 이승기, 이민정이 출연한 코오롱스포츠 등 아웃도어웨어, LG의 3DTV 스페인편, 에어컨 등 전자제품, 쉐보레의 크루즈, 삼성자동차의 SM3, 현대자동차의 i40 Saloon, YF 소나타, 베르나, 쌍용자동차의 체어맨 등 자동차, SC제일은행, 대우증권, KDB산업은행, 교보AXA 등 금융업계 등 TV, 지면, 온라인 등 상업광고에서도 그 매력을 뽐내고 있다.
○ 인천도시공사 관계자에 의하면 “최근 지자체에서는 한류문화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촬영지원제도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며, “인천 역시 국제공항, 항만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문화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챌린저 무에타이 코리아, 인천한류관광콘서트 등 대형 문화관광행사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한류관광콘텐츠 삼각지대 모습
송도컨벤시아
트라이볼
컴팩스마트시티
'여러가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양의 신비로운 ‘약초이야기’ - 농촌진흥청,「오리엔탈 허브스토리」발간 - (0) | 2012.02.27 |
---|---|
춘삼월 우아한 蘭자태 감상 해 보세요! (0) | 2012.02.27 |
인발연, 차상위계층 주거복지정책 연구발표 (0) | 2012.02.21 |
올해 처음 둘째․셋째(쌍둥이) 출산가정 출산장려금 전달 (0) | 2012.02.21 |
우리 집 강아지에게 스마트하게 밥주기 (0) | 2012.02.18 |